판교종합사회복지관, 국민연급수급자 공감여행 ‘길어진 사이’ 진행

쿨미디어 | 기사입력 2026/05/29 [18:25]

판교종합사회복지관, 국민연급수급자 공감여행 ‘길어진 사이’ 진행

쿨미디어 | 입력 : 2026/05/29 [18:25]

  ▲ 판교종합사회복지관, 국민연급수급자 공감여행 ‘길어진 사이’ 진행

 

 

판교종합사회복지관은 지난 5월 26일 지역 내 만 60세 이상 국민연금 수급자를 대상으로 「국민연금 수급자 공감여행」을 진행했다.

 

이번 공감여행은 국민연금공단과 국민연금나눔재단이 주최하는 「2026 국민연금 수급자 공감여행」 지원사업에 선정돼 추진됐으며, 참여자들이 여행을 함께하며 서로를 알아가고 이후에도 동별 주민모임을 통해 만남을 이어갈 수 있도록 마련됐다.

 

이날 참여자들은 수도권매립지, 아라뱃길 유람선, 팔미도를 함께 둘러보며 다양한 시간을 보냈다. 수도권매립지에서는 해설사의 설명을 들으며 쓰레기 처리 과정과 자원순환의 중요성에 대해 알아봤다. 참여자들은 “우리가 버린 쓰레기가 이렇게 처리되는 줄 몰랐다”, “분리배출을 더 잘해야겠다” 등의 소감을 전하며 환경 문제에 관심을 보였다.

 

아라뱃길 유람선을 타고 팔미도로 이동해 섬을 둘러보는 시간도 가졌다. 바다를 배경으로 서로 사진을 찍어주고 함께 확인하며 추억을 나누는 모습이 이어졌다. 함께 걷고 이야기를 나누는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가까워졌으며, 여행이 끝날 무렵에는 연락처를 교환하거나 다음 만남을 기약하는 모습도 보였다.

 

처음에는 다소 어색하게 시작된 여행이었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참여자들 사이에는 자연스러운 대화와 웃음이 이어졌다. 참여자들은 “다음에도 함께 만나고 싶다”, “동네에서 다시 모이면 좋겠다”는 소감을 전했다.

 

판교종합사회복지관은 앞으로도 이번 여행에서 시작된 만남이 동네 안에서 계속 이어질 수 있도록 동별 주민모임을 운영하고, 주민들이 서로 알고 지내는 기회를 넓혀갈 예정이다.

 

최지송 기자 mnv2757@naver.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